독(讀)장미의 <소셜콘텐츠와 스토리텔링>

[소셜브랜더 독서세미나 2차]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비밀> 강의안 1

소셜마케팅 기초
소셜독서에 대해 고민을 하면서 저는 <소셜브랜더>카페에서 독서세미나를 진행하기 시작했어요. 카페의 회원들이 대부분 마케터이기 때문에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책을 교재로 독서토론을 진행했습니다. 1차 독서세미나는 <소셜노믹스> 책을 교재로 독서세미나를 했는데, 각자 발제를 하고 토론 주제를 정해와 소셜미디어에 있는 다른 분들과 함께 의견을 공유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어요. 

2차 세미나부터는 제가 강의를 하고, 참가자 분들이 직접 소셜미디어를 사용해 자신이 강의를 들으면서 인상에 남은 문구를 올리고,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올리는 식으로 진행을 하기로 했어요. 

독서세미나는 자칫 지루해질 수 있어 자료 준비에 고민이 많았어요. 이번 TED에서 모든 강연자가 사용했다는 prezi 라는 툴을 사용해서 만들기로 했지요. prezi는 올해 한글날에 맞춰 한글폰트를 지원하기 시작했어요. 몇 가지 버그가 있기는 하지만 쓰는데는 크게 무리가 없답니다. 

게다가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가 저절로 들어가기 때문에 텍스트가 위주인 독서세미나 강의안에는 안성맞춤인 툴인 것 같았어요. prezi 사용법은 다음 포스팅에 차근차근 올려볼게요. prezi를 이용해 독서세미나 강의를 하니 많은 참가자분들이 재미있게 강의에 집중하시더군요. 

제 블로그에도 올리니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함께 보셔요.


소셜브랜더 독서세미나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비밀 > 1차 강의안

첫 시간에는 <왜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이 필요한가?>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소셜미디어에 진입 시 영향세력을 찾는 법>에 대한 내용을 강의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