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讀)장미의 <소셜콘텐츠와 스토리텔링>

소셜미디어에서 영향력자가 되기 위한 글쓰기 방법

소셜러닝

많은 분들이 온라인마케팅을 하면서 소셜콘텐츠에 대해 많은 고민들을 하실 텐데요.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콘텐츠를 기획하는 것이 첫번째라고 이야기를 많이 하지요. 


그런데, 이런 원칙은 주로 "마케팅"적으로나 "커뮤니케이션" 원칙으로만 이야기되지, 실제 소셜콘텐츠를 제작하는 마케터나 담당자들의 콘텐츠 생산능력을 키워주지는 못했던 것 같아요. 


인터넷 세상은 결국 "텍스트" 세상이고, 이 세상에서 유능하려면 "유능한 온라인 필자"가 되어야 하잖아요. 그러려면 온라인에 영향력을 줄 수 있는 글쓰기 방법을 익혀야 하는데, 이게 제가 전공한 독서교육의 쓰기 교육과 연관이 된 거랍니다. 


제가 만든 프로그램은 초보 온라인마케팅 담당자의 소셜콘텐츠 쓰기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아주 기초적인 프로그램이고요. 처음 온라인에서 글을 쓰기 시작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 위해 구성한 프로그램이지요. 






2년간 대학원 공부를 하면서, 그리고 뜨문뜨문 <독장미의 소셜콘텐츠와 스토리텔링>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소셜콘텐츠, 스토리텔링, 소셜러닝에 대해 고민을 해왔는데 논문을 쓰고 나니 제가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정리가 되었답니다. 


아시다시피 석사 논문은 연구 논문이라기 보다는, 연구 주제를 어떻게 풀어나가야할지에 대한 시작의 의미가 강한 논문이라고 하네요. 좀더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 논문을 온라인에 공개하기로 했어요. 읽어보신 후 여러분의 좋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 


이 논문은 자유롭게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만, 사용하실 때는 출처를 꼭 밝혀주시면 좋겠어요. ^^ 그리고 궁금하신 부분이나 문의 사항이 있는 분들은 docjangmi@makiind.com 으로 메일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