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讀)장미의 <소셜콘텐츠와 스토리텔링>

아이폰에서 음성메모를 데스크탑으로 1분 만에 복사하는 방법

콘텐츠 툴
아이폰을 사용할 때 제일 난감한 점이라고 하면, 아이튠즈를 사용하는 것 아닐까 싶어요. 저는 아직도 <동기화>라는 개념이 아직도 잘 잡히지 않아요.ㅠㅠ 자칫 아이폰에 있는 데이터를 다 잃어버릴 수도 있는 이 위협적인 <동기화> 기능 때문에 저 또한 가슴을 쓸어내린 적이 한두 번이 아니랍니다. 특히 중요한 인터뷰를 녹음한 음성메모가 사라져 버리기라도 하면 정말 난감하겠지요.

아이폰의 여러 기능 중 제가 제일 즐겨 사용하는 것이 <음성녹음> 기능이에요. 직업 상 취재를 할 때 취재 노트에 서머리를 하기도 하지만, 음성 녹음을 하면 그 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생생한 인터뷰 기사를 쓸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좋은 강의나 학교에서 놓치고 싶지 않은 강의를 녹음할 수도 있고, 창피하지만 제가 직접 강의를 할 때는 녹음을 한 후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다 리뷰할 수도 있지요. (물론, 그렇긴 한데, 녹음된 자신의 목소리를 들으면 좀 많이 오글오글한 건 사실이어요. ^^;;) 이런 아주 중요한 파일을 아이폰에만 넣어두는 것은 불안할 수 밖에 없어요. 아이튠즈에 동기화 되었다고 하더라도, 아무래도 데스크탑에 안전히 저장해두는 것이 마음에 가장 편하구요. 
  

그렇다면 녹음한 파일을 데스크탑으로는 어떻게 옮겨야 할까요? 


아이튠즈
일단 아이튠즈로 들어가세요. 여기서 왼쪽 메뉴를 보면 재생 목록 제일 아래에 <음성 메모> 메뉴가 있어요. 여기를 클릭하면 아이폰의 음성메모를 모두 체크할 수 있어요. 
만약 녹음한 파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장비 -> 000의 iphone -> 음악 으로 들어가 음악 동기화를 선택할 때 음성 메모를 포함시켜주면 돼요. 다 체크한 후 동기화를 시키면 재생목록의 <음성메모> 메뉴에도 녹음 파일이 등록되어 뜬답니다. 
그 다음은 무척 쉬워요. 원하는 녹음 파일을 오른쪽 클릭하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복사를 누른 후 데스크탑의 원하는 장소에 붙여넣기를 하면 끝~. 알면 참 쉬운 기능인데, 전 이걸 몰라 30분을 끙끙 거렸지 뭐예요.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